사이트 개편 안내

 

 

‘여행기록자’가 오픈한 지도 벌써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엄청난 성장을 이룬 건 아니지만 꾸준히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어서 소기의 목적은 달성한 것 같네요. 본격적인 도약을 위해 개편을 단행, 이제 여행기록자는 ‘온라인 여행 매거진’이라는 타이틀을 표방하려 합니다. 그동안 ‘거기가 뭐 하는 곳인데?’라는 질문에 구구절절 설명할 일이 많았는데요. 이제는 ‘온라인 매거진’이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앞으로 할 일에 있어서 필요한 부분이라, 그냥 그런가 보다 해주시면 되겠습…

아무튼 중요한 건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는가, 아니겠습니까?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1. 첫 화면 및 각종 화면 구성 변경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을 변경했습니다. 특히 첫 화면에서는 최신 여행기를 비롯해 지역별(대륙별)로 나뉜 여행기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에 있는 여행기들을 좌우로 스크롤만 하면 해당 여행기들이 ‘스윽’ 나온답니다. 주야장천 위아래로만 스크롤 해야 하는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연재물 안내

 

 

역시 첫 화면에 생긴 변화인데요. 인기(?) 연재물을 따로 소개하는 코너를 설치했습니다. 현재는 아이슬란드, 스페인, 이집트가 걸려있고 나중에는 연재물 외에도 다양한 큐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참고로 곧 첫 번째 큐레이션 페이지가 나올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3. 어디에서든 최신 여행기를 쉽게 보기

 

 

아마도 본문 타이틀 하단에 쉼 없이 돌아가는 글자들을 보셨을 텐데요. 흔히 브레이킹 뉴스라고 불리는 이 티커는 어디에서나 최신 여행기의 링크를 제공합니다. 티커는 자동으로 넘어가기도 하고 오른쪽 끝의 화살표를 클릭해 원하는 여행기를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지역(대륙별) 카테고리 메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힘들게 로고 클릭해서 첫 화면 갔다가 하는 수고를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한 가지 문제점이 있는데, 페이스북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간 화면에서는 표시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습니다. 빠르게 수정해야 하는데, 제가 코.알,못이라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습니다.  → 수정됐습니다(만세!)

 

4. 세상 쉬운 공유하기

 

전에도 공유 버튼이 있긴 했지만 다양한 국산 SNS에 모두 대응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죠. 그래서 우리나라 환경에 특화된 공유 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기존의 주요 SNS 채널이었던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트위터 외에도 카카오톡/스토리, 네이버 밴드/블로그 등 한국형 SNS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됐습니다. 마음에 드는 여행기를 누르기만 하면 아주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공유 버튼이 아이콘으로 바뀌면서 좀 더 이뻐졌습니다!

 

5. 세상 쉬운 댓글 달기

 

 

개편 이전에 작업 된 부분이지만, 약간의 변동사항이 생겨서 다시 적습니다. DISQUS라는 댓글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폐쇄했던 기존 댓글 시스템을 다시 복구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이 아직은 어색해 하시는 것 같아서 말이죠. 그래도 상처받지 않겠습니다… 이제는 두 가지 시스템이 모두 지원되니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세요. 이전에 작성됐던 댓글도 물론 살아났습니다.

DISQUS를 이용한 댓글 달기 안내

 

6. 기타

 

 

그 밖에도 네트워킹, 협력을 위한 몇 가지 장치들이 추가됐습니다. (배너라고 왜 말을 못하니…)

또 ‘여행기록자’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돼 있습니다. 타 브라우저, 특히 익스플로러 이용 시 제대로 감상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글씨도 못나게 나오고 오류도 많고… 문제가 많습니다). 부디 크롬을 다운 받아서 쾌적하게 감상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구글에서 뭐 받고 이러는 거 아닙니다.

여전히 부족한 건 많지만 조금씩 개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이야기를 듣는 넓은 귀..를 지향하고자 ‘문의하기’도 신설했습니다. 문의하기 버튼은 ‘ABOUT US‘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물어보고 싶은 건 있는데 메일 쓰는 게 귀찮고 쑥스러워 미뤄두셨던 분들에게 권해드려요.

참,  로고 바뀐 건 다들 아시죠?! ‘홈 화면 바로 가기’도 수정해주세요. 어떻게 수정하는 지 모르시겠다면 이곳으로!

 

더욱 발전하는 ‘여행기록자’가 되겠습니다. 🙂

 

보통의 삶

보통의 삶

여행기록자의 운영자. 얼마 전 육아의 늪에 빠져든 이후 당분간 여행은 포기했다. 해묵은 여행 사진을 뒤적이거나 남의 여행기를 탐하고 있다. 기고는 언제나 대환영! contents@travelwriter.kr
보통의 삶

Latest posts by 보통의 삶 (see all)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