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쉬운 댓글 달기

많은 분께서 새롭게 바뀐 댓글 시스템을 낯설게 느끼시는 것 같아서 조금 친절하게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새로 도입한 DISQUS 시스템이 가입 절차가 조금 귀찮은 건 사실이지만, ‘여행기록자’를 비롯해 많은 미디어에서 사용하는 아주 유명한 프로그램이죠. 한 번 가입해두시면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으니 큰 손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DISQUS가 재밌는 게  이미지 업로드나 동영상 링크 등이 자유로워서 좀 더 진화된 댓글 놀이도 가능합니다. 참!  DISQUS에선 댓글이라고 하지 않고 ‘토론’이라고 부릅니다. 참 품격 있죠? 우리가 함께 토론할 수 있는 방법을 이미지와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DISQUS 회원가입하기 


 

disqus_1

 누가 봐도 ‘로그인‘ 버튼을 눌러야 할 것 같습니다

 

자, 그러면 현재 포스팅 하단에 설치된 댓글 화면을 보겠습니다. ‘댓글 0건’ 보이시나요? 일반적인 댓글 창이란 유사해서 어려운 건 없어 보이는데요. 오른쪽 위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disqus_2

입맛대로 고르면 되겠습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4가지 선택지가 나오는데요. DISQUS 시스템에 직접 가입할 수 있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그리고 구글 계정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계정을 선택해 회원가입을 하면 되는데, 만약 이미 가입돼 있다면 해당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하면 됩니다. 가이드라인에서는 ‘트위터’를 이용해보겠습니다.

 

 

disqus_3

만약 DISQUS가 나의 계정을 쥐락펴락 하는 게 기분 나쁘시다면 DISQUS에 직접 가입하세요

 

트위터 계정으로 DIQUS에 가입하겠다는 설명입니다. ‘앱 인증‘을 눌러줍니다.

 

disqus_4

조금 귀찮은 것 같아도 고지가 멀지 않았습니다. 자, 힘내세요!

 

여기서 DIQUS가 다른 소셜 계절 가입과는 조금 귀찮은 부분이 이메일과 페스워드를 따로 지정해줘야 한다는 건데요.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줍니다. 입력이 끝나면 해당 메일 주소로 ‘사용자 확인’ 메일이 오는데, 메일함에서 ‘Verify‘를 클릭해주면 가입이 마무리됩니다.

 

 

disqus_5

메일함에 도착한 ‘본인 확인 메일’. 자 사뿐히 눌러 줍시다

 

‘스팸’을 막기 위해서 본인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귀찮..철저한 DISQUS의 보안 정신에 박수를 보내며 파란 박스를 클릭해 줍니다.

 

disqus_6

오른쪽 위에 여행기록자 트위터 계정의 프로필 이미지가 보입니다. 회원가입 완료!

 

disqus_7

자 이렇게 귀찮게 손쉽게 DISQUS 가입이 끝났습니다. 로그인 한 뒤 댓글을 달아보세요!

 

 

가입이 귀찮다면?


 

disqus_8

꼭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쓸 수 있습니다

 

민주주의 시대에서 일방적인 강요는 있어선 안 되겠죠. DISQUS는 굉장히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시스템입니다. 회원이 아니더라도 댓글을 쓸 수 있거든요. 댓글을 적는 빈칸에 적힌  ‘토론 시작하기‘를 누르면 위의 화면이 뜨는데요. ‘이름’, ‘이메일’,’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비회원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옛말에 ‘댓글을 달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단 사람은 없다‘고 했습니다. 매번 이 귀찮은 작업을 반복하실 만큼 인내심이 상당하다면 모르겠으나, 그렇지 않다면 DISQUS 가입을 추천합니다.

 

 

 

보통의 삶

보통의 삶

여행기록자의 운영자. 얼마 전 육아의 늪에 빠져든 이후 당분간 여행은 포기했다. 해묵은 여행 사진을 뒤적이거나 남의 여행기를 탐하고 있다. 기고는 언제나 대환영! contents@travelwriter.kr
보통의 삶

Latest posts by 보통의 삶 (see all)

1 comments